[데이터넷] 이모션웨이브,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으로 에듀테크 시장 공략

작성일
2021-09-30 10:35
조회
1365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 '뮤(MEW)'

인공지능(AI) 미디어 전문기업 이모션웨이브(대표 장순철)는 오는 11월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 ‘뮤(MEW)’를 출시하고 에듀테크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일상화된 비대면 생활과 교육 환경의 혁신적인 개선을 위해 개발된 플랫폼인 뮤는 ▲AI 영상 및 음악 큐레이션 서비스 ▲퀴즈와 게임, 리워드 기반의 놀이형 학습 서비스 ▲음악 공유 서비스 등 빅데이터와 AI 기반 맞춤형 서비스를 디지털 앱과 웹 소프트웨어로 제공한다.

구독형 서비스로 제공될 예정인 뮤는 플랫폼 구독료의 일부를 예술 교육을 위한 기금으로 적립하고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한 예술교육 및 멘토링 프로그램도 운영해 구독자들이 문화 대중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모션웨이브 측은 “뮤 플랫폼 이용을 위한 ‘뮤 앱’과 음악 사업자를 위한 통합 솔루션인 ‘뮤 뮤직 플레이스’, 원격학습을 위한 ‘뮤 AI 피아노’를 순차적으로 출시하고 이를 연결해 온·오프라인이 연동된 메타버스 교육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뮤 뮤직 플레이스는 이모션웨이브의 에듀테크 기술력이 집약된 오프라인 교육 문화 공간으로 뮤의 온라인 서비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이용자의 학습을 지원하게 된다. 뮤 AI 피아노는 뮤 플랫폼 기반 소프트웨어를 탑재해 AI 연주 기반의 자율학습과 원격학습이 가능하며 오는 11월부터 사전예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모션웨이브 장순철 대표는 “코로나로 인해 다양한 비대면 교육 시스템이 등장하고 있지만 비대면 교육에 가장 최적화된 환경은 메타버스다”며 “AI와 빅데이터, 5G, AR, VR 등 첨단 ICT 기술로 구현한 온·오프라인 연동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으로 국내외 에듀테크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원문 : http://www.datane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4704
문의하기

메일로 문의 주시면 빠른시일내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Not readable? Change text. captcha txt
0

Start typing and press Enter to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