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인공지능 콘서트 “시원한 일렉트로닉과 어쿠스틱이 뒤섞인 초여름 파티” - JM

작성일
2019-06-26 01:10
조회
4449




[JM 쇼케이스] “시원한 일렉트로닉과 어쿠스틱이 뒤섞인 초여름 파티”









□ 오는 6월 29일 인공지능 로보틱스 아티스트 JM은 오후 7시부터 7시 반 까지 30분 가량 시흥 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이모션웨이브아츠의 주최/주관 하에 공식적인 데뷔 쇼케이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국과학 창의재단 지원 및 경기콘텐츠진흥원과 서부 경기문화창조허브의 후원 을 받아 진행하는 이색적인 쇼케이스 공연은 올 여름 시원한 일렉트로 닉 비트와 어쿠스틱 악기의 조화 속에 도심 내 휴가를 떠나고 싶은 인 근 주민들과 일렉트로닉에 목마른 이들에게 마치 다른 공간에 놀러와 있는 듯한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 이번 쇼케이스에서 선보일 곡은 총 6곡으로 심플한 베이스 라인, 부드 러운 드럼 및 피아노 코드의 조화가 돋보이는 팝 R&B 장르의 “Missing You”를 시작으로 JM의 강점인 강렬한 드럼 비트를 보여줄 드럼 앤 베이스 장르의 “Roadrunner”까지 다채롭고 다이나믹한 공연 으로 알차게 구성될 예정이다.

□ 한편 이번 첫 공식 데뷔 쇼케이스를 앞두고 있는 이모션웨이브아츠의 장순철 대표는 “기존에 대중들이 생각하고 있던 일렉트로닉스 공연과 는 많이 다른 공연이다. 악기 그 자체가 아티스트가 되어 관객과 호흡 하고 소통할 것이다. 한국의 인공지능 음악 기술력이 이 정도까지 발 전했고 앞으로 더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구나 라는 열린 마음으로 봐 주시면 좋을 것 같다. 새로운 가능성과 한계를 넘어서는 미래지향적인 쇼케이스이며 그러한 첫 등장을 축하하는 우리들의 파티이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 콜라보 공연을 앞두고 있는 이모션웨이브아츠는 3월 10일에서 13일에 걸쳐 미국 텍사스에서 열린 SXSW 2019 (South by Southwest)에 2017년 제 14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댄스일렉트로닉 음반상을 수상한 일렉 트로닉 아티스트 키라라와 참여하여 DJ의 컨트롤에 따라 자유롭게 연 주되는 인공지능 로보틱스 악기 밴드 JM을 세계 시장에서 검증받은 떠 오르는 인공지능 음악 기업이다.




□ 쇼케이스 이후 JM은 미국 시장에 진출하여 해외 DJ와의 콜라보 공연을 준비 중에 있다.







배포 : 2019년 6월 26일 (수)

문의 : 이모션웨이브아츠

기획 이지은 ( jeeeun@emotionwave.com )

문의하기

메일로 문의 주시면 빠른시일내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Not readable? Change text. captcha txt
0

Start typing and press Enter to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