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TA] 누구나 메타버스 세상에서 뮤지션이 될 수 있는 서비스 ‘MUTA’, 하남 스타필드에서 선보여

작성일
2022-10-28 20:27
조회
594

▶ MUTA AI piano 배틀 및 현장 사전 예약 실시

▶ MUTA Stage Piano로 본격적인 소프트웨어 시리즈 전략 가동

▶ MUTA AUDITION 현장 투표를 통해 1등을 투표한 사람에게 AIMPLE NFT 제공 



▲스타필드 하남에서 미디어 타워, 파노라마 스크린 송출 이미지  (제공 = 이모션웨이브)

메타버스 전문기업 이모션웨이브(주)가 10월 26일부터 30일 까지 스타필드 하남에서 진행되는 ‘2022 문화기술전람회’에 참여 하여 본격적인 MUTA 서비스를 제공한다 밝혔다.

문화기술전람회는 문화예술과 첨단기술이 만나 콘텐츠를 개발·제작·유통·서비스하는 총체적인 기술을 통해 몰입형 실감 콘텐츠, XR(확장현실), 메타버스(확장가상세계),버추얼 휴먼(가상 인간)등 쌍방향(인터랙티브)체험 미디어, 디지털 아트등으로 이번 전람회를 구성하였다.


▲현장 이미지  (제공 = 이모션웨이브)

이모션웨이브는 이번 문화기술전람회에서 누구나 메타버스 세상에서 뮤지션이 되고 즐길 수 있는 ‘MUTA Festival’과 교육 플랫폼 ‘MEW AI Piano’로 메타버스 피아노 콩쿠르 및 현장 사전 예약을 진행하며 ‘MUTA Stage Piano’로 본격적인 메타버스 앱 시리즈 전략을 가동할 예정이다.

‘MUTA Festival’은 메타버스 공간과 오프라인 및 리테일 공간과 연결된 세계 최초 온오프믹스(O2O) 뮤직 메타버스 페스티벌이다. 9월부터 연말까지 진행될 이번 뮤타페스티벌에서는 SK텔레콤의 이프랜드에서는 물론, MUTA XR을 통해 볼류메트릭 기반 오프라인 리테일 공간에 아티스트를 소환한 AR 콘서트와 에임플 버추얼휴먼 방송 솔루션으로 실시간 소통과 NFT 민팅 이벤트, 메타버스에서 활동할 MUTA Audition 발굴 트로젝트 “로아의 주인을 찾아라”, 메타버스 공간에 최적화된 3D 사운드 경험을 위한 메타버스 오디오 제품 전시, 디지털트윈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스타필드 하남에서 진행된 MUTA Audition은 버추얼 캐릭터 “팔룡(8-dragon)”이 MC 및 고객들과의 소통과 함께 진행 되었다. “로아의 주인을 찾아라” 현장 투표에서는 1등을 투표한 고객들에게 AIMPLE NFT 민팅 파티를 통해 제공되는 생성 AI 기반의 NFT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며 현장 키오스크에 있는 QR 코드를 인식해 로딩 되는 사이트에서 투표 할 수 있다.

특히 MUTA Stage Piano는 이모션웨이브의 인공지능 피아노와의 연동되어 개발되었으며 기존의 일반 리듬액션 게임이나 교육 시스템 대비 더욱 실감나고 정확한 연주와 몰입감을 제공한다. 또한, 고객의 연주가 디지털 악보 방식으로 MUTA 서버로 전송되어 인공지능을 통한 연주 분석 및 장르 추천 기능에 더해 MUTA 에서 가상의 피아니스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구현될 예정이다.

이모션웨이브(주)의 김규희 셀장은 “이번 문화기술전람회에서 진행되는 MUTA의 서비스를 많은 분들께서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 MUTA Stage piano를 시작으로 다양한 소프트웨어 기술들을 제공하여 누구나 메타버스 세상에서 뮤지션이 될 수 있을 수 있도록 돕겠다” 밝혔다.

문의하기

메일로 문의 주시면 빠른시일내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Not readable? Change text. captcha txt
0

Start typing and press Enter to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