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0 PREVIEW 영상] 이모션웨이브, 무인 음악연주 시스템 '리마(RIMA)' 전시

작성일
2019-12-30 23:22
조회
865


이모션웨이브(EMOTIONWAVE)는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오는 1월 7부터 10일까지 총 4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테크놀로지 전시회 'CES 2020'에 참가해 무인 음악연주 시스템 '리마(RIMA)'를 선보인다.

RIMA는 36,000 곡의 노래를 가진 매우 특별한 무인 음악 연주 시스템이다. 로봇악기와 인공지능 음악기술이 만나 새로운 음악 생활을 제안한다. RIMA는 모든 음악을 인식하고 전문가 수준의 공연을 즉시 재생할 수 있다. 아티스트 또는 공연자와 함께 연주 할 수 있으며 밴드 자체로 연주 할 수도 있다.

RIMA는 음악 공연의 시각적 효과를 제공한다. 자칫 밋밋할 수 있는 무대에 시각적 효과를 함께 제공할 수 있으므로 공연의 몰입도를 올릴 수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한편,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경기 지역의 콘텐츠·사람·기술 융합을 통한 '미래가치 창출'을 목표로 설립된 기관이다. G-HUB, 경기글로벌게임센터, 경기콘텐츠코리아랩, 수출지원시스템, 경기영상위원회 등이 구축돼 있으며 이번 CES 2020 중소기업 참가 지원은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테크놀로지 기업의 수출지원 프로그램 중 하나로 작년에 이어 2회 연속 경쟁력 있는 기업을 선발해 참가한다.

세계 최대 IT 전시회 'CES'는 전 세계 가전업계의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전시회다.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주최하며 매년 1월 열리고 있다. 지난 13년간 세계 3대 테크 전시회인 CES, MWC, IFA의 이슈를 가장 많이 보도한 글로벌 뉴스 네트워크 에이빙뉴스는 올해에도 CES에 특별 취재단을 파견해 전 세계 시장의 주요 이슈를 보도하고 대한민국 주요 기업을 전 세계에 소개한다.

기사원문 :http://kr.aving.net/news/view.php?articleId=1540282&Branch_ID=kr&rssid=naver&mn_name=news
문의하기

메일로 문의 주시면 빠른시일내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Not readable? Change text. captcha txt
0

Start typing and press Enter to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