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XR 콘텐츠의 새로운 리테일 테마파크, 이모션웨이브-잭슨나인스와 MOU

작성일
2020-08-25 00:01
조회
176







AI∙XR 콘텐츠의 새로운 리테일 테마파크, 이모션웨이브-잭슨나인스와 MOU



- 디지털 기술로 변모하는 패밀리형 테마파크와 호텔
-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기는 ‘인공지능 XR 콘서트존’ 빠르게 확대 예정




인공지능(AI) 음악 기술 전문 기업, 이모션웨이브 주식회사가 패밀리형 엔터테인먼트 테마파크, 잭슨나인스 주식회사와 8월 24일, ‘아이와 부모를 위한 새로운 음악 경험 제공과 실감형 리테일테인먼트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양 당사자 간의 업무협약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하여 온라인을 통해 진행됐다.

“Retail + Entertainment = Retailtainment = CONCERT ZONE"


리테일(Retail)과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를 합쳐 리테일테인먼트(Retailtainment) 라는 개념은 원래 어린이를 위한 공간에서 시작되었다. 단순히 진열된 상품을 전시하여 판매하고 소비자들이 구매하는 프로세스에서 공간에 머무는 시간 동안,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여 구매 욕구를 촉진시킨다는 마케팅적 논리에서 비롯됐다.








이모션웨이브와 잭슨나인스의 업무협약으로 이러한 리테일테인먼트의 개념을 확장시킬 예정이다. 과거 테마적인 디자인 레벨에서 콘텐츠를 강조, 스토리를 만들어 철학적인 수준까지 가미하여 발전시켰다면, 이제는 아이와 부모가 ‘인공지능 기술과 VR·AR·MR 기술을 활용하여 놀면서 배우고 경험하는’ 공간으로 변모시킨다는 것이다.

이모션웨이브는 인공지능(AI) 음악과 VR·AR·MR 기술의 실감형 미디어 등 4차 산업혁명 시대 유망 기술들과 융합하여 아이들의 지적 호기심과 상상력을 직접 실현할 수 있도록 치밀하게 계획된 오프라인 체험형 공간의 “인공지능 XR(확장현실) 콘서트존”을 전국의 잭슨나인스 실내 테마파크와 춘천에 위치한 더 잭슨나인스 호텔에도 빠르게 도입 및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이모션웨이브는 주로 가족 단위로 방문하는 잭슨나인스의 고객들에게 인공지능 콘서트 서비스는 물론, 초원격지로 떨어진 다른 지역의 콘서트존과 초저지연 라이브로 연동된 마술 공연, 혼합현실 음악 공연, 애니메이션 상영, 연극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부모를 위한 인공지능 음악과 고급 이동형 자율주행 안내로봇으로 휴식 공간에서 각종 F&B 및 오프라인 인공지능 서비스들을 연계할 계획이다.



문의하기

메일로 문의 주시면 빠른시일내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Not readable? Change text. captcha txt
0

Start typing and press Enter to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