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신문] 이모션웨이브, 자율연주 악기용 5G 통신 모듈 개발

작성일
2022-01-03 10:32
조회
27
| AI와 IoT 적용 메타버스 솔루션 개발에 가속

▲ 자율연주 로봇을 이용한 연주 (사진=이모션웨이브 홈페이지)

이모션웨이브가 이번에 개발한 인공지능 악기 연주용 5G 모듈은 볼류메트릭 증강현실 콘텐츠나 8K급 초실감 미디어 스트리밍 콘텐츠와 같은 대용량의 데이터들을 복수의 16~24채널 자율연주 로봇과 연동해 초저지연 및 무선 기반의 고대역폭 구현을 가능하게 한다.이모션웨이브(대표 장순철)는 인공지능 로보틱스 악기(자율연주 로봇) 연주용 5G 통신 모듈 개발에 성공했다고 지난 30일 밝혔다.

코로나19로 비대면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면서 기존 음악 공연장을 디지털로 전환한 '리마(RIMA)' 퍼블릭 및 K-디지털스테이지 모델이 성공적으로 도입과 구축 실적을 쌓아가면서 유선 환경을 벗어나 공간의 제약 없는 무선 시스템을 구축하여 도입 공간의 인테리어 효과와 다양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체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모션웨이브 관계자는 "이번 AI 악기 연주용 5G 모듈 개발을 성공하게 되면서 악기 중심적 구성에서 디지털 및 아날로그 오디오나 음향 시스템과의 접목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 향후 가전 제품과 인테리어, 건설업에 적용 확산과 초대형 공연장과 메타버스가 연동된 디지털 트윈 모델을 구축하여 AI와 IoT(사물인터넷)가 적용된 메타버스 솔루션 개발에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이모션웨이브는 AIoT 기술을 이용한 비대면 공연 시스템과 각종 인공지능 악기 연주 장치, 그리고 메타버스 NFT 플랫폼에 대한 미국과 중국 각각 국제특허출원 1건과 국내특허출원 6건, 상표권 출원 7건 출원을 마쳤다고 밝혔다.

기사원문 : http://m.irobot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7352
문의하기

메일로 문의 주시면 빠른시일내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Not readable? Change text. captcha txt
0

Start typing and press Enter to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