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ING] 이모션웨이브, 일본 IT 교육 박람회 'EDIX 2022'서 K-POP 음악 교육 플랫폼 'mew Global' 선보여
작성일
2022-05-14 05:59
조회
1963
EDIX 2022에 참가한 이모션웨이브의 현장 부스 모습 │사진 제공-이모션웨이브
이모션웨이브㈜(대표 장순철)는 지난 11일(수)부터 13일(금)까지 일본 도쿄에서 개최되는 'EDIX 2022'에 참가, K-POP 교육 플랫폼 'mew Global'(이하 mew)을 선보이고 일본 교육 시장의 본격 공략에 나섰다.
EDIX 2022는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되는 일본 최대 규모의 IT 교육 박람회로, 지난 2010년부터 매년 개최돼 올해로 13회를 맞이했다.
이모션웨이브는 EDIX 2022를 통해 'mew'를 해외 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였다. 'mew'는 AI를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K-POP 및 음악을 배울 수 있는 음악 교육 플랫폼으로, 모바일 앱, AI 악기, 메타버스를 활용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mew'는 이모션웨이브만의 에듀테크 기술을 바탕으로, AI를 활용해 온·오프라인 서비스 연동 및 모바일과 메타버스의 O2O 연계까지 가능하며, 전 주기적 음악 학습 경험을 제공하는 하이브리드형 플랫폼이다.
이모션웨이브의 'mew'는 ▲학습자의 음악 교육 수준을 정량적으로 테스트해 교육 단계에 맞는 커리큘럼을 추천하고 ▲30,000여 개의 음악 및 영상 콘텐츠를 활용하여 이용자의 폭넓은 교육 콘텐츠 활용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비대면 실시간 학습 기능을 통해 글로벌 이용자들이 플랫폼을 통해 선생님을 찾고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K-POP 교육 플랫폼 'mew Global' 이미지 │제공-이모션웨이브
'EDIX 2022'에서 이모션웨이브는 ▲모바일 교육 플랫폼 'mew Mobile', ▲mew AI 피아노를 비롯한 AI 음악 디바이스 제품인 'mew AI', ▲메타버스형 교육 플랫폼인 'mew Metaverse' 그리고 ▲전 주기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프라인 교육 공간인 'mew 뮤직 플레이스'로 대표되는 총 4종의 서비스를 선보이며, 현장 관람객의 이목을 끌고 있다.
이모션웨이브의 조승현 MEW 셀장은 "K-Culture의 인기가 전 세계적으로 지속되는 가운데, 아쉽게도 음악을 전문적으로 교육할 수 있는 비대면 교육 시스템이 부족한 상황이다"라며 "mew를 통해 국내의 선생님들에게는 해외 고객에게 교육을 서비스할 수 있는 기회를, 그리고 해외의 K-POP 팬들에게는 한국의 전문 교육자에게 K-POP을 배울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조승현 MEW 셀장은 음악 교육 전문 플랫폼의 부재와 일본 내 K-POP 인기에 힘입어 일본 시장에 대한 사업 진출 의사도 밝혔다. 더불어, "현재 EDIX 2022를 통해 학교 내 IT 음악 교육실, 음악 대학 내 교육 환경 개선 및 일본 내 프랜차이징 문의까지 약 40개 기업 및 기관으로부터 도입 의사가 확인돼 진행 중에 있다."고 전했다.
한편, 'mew'의 국내용 음악 교육 서비스는 올해 7월 정식 론칭될 예정이다.
기사원문 : http://kr.aving.net/news/view.php?articleId=1708872&Branch_ID=kr&rssid=naver&mn_name=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