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타임스] 이모션웨이브-엔백스-동원대, AI 음악 교육 프로그램 공동개발 나서
작성일
2022-12-21 15:41
조회
1488
인공지능(AI) 음악 및 메타버스 전문 기업 이모션웨이브(대표 장순철)는 엔백스(대표 조승현), 동원대학교(총장 이종원)와 함께 음악 교육 활성화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이모션웨이브는 지난 14일 동원대학교 효암관에서 비대면 음악 교육 플랫폼 'MEW'를 제작한 엔백스, 웹툰·게임·미디어 전문 인재를 육성하는 동원대학교와 ‘ICT 기반의 음악 교육 활성화 및 환경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모션웨이브와 엔백스는 동원대 실용음악과 교수진과 함께 AI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을 진행, 재학생들과 함께 메타버스 공연을 기획할 예정이다.
더불어 조승현 엔백스 대표는 이날 동원대 실용음악과 학생들에게 AI와 메타버스를 중심으로 ICT 기반 음악 산업의 미래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여기에서 조 대표는 ▲AI를 활용한 음악 산업 현황 ▲메타버스를 활용한 음악 산업 현황 ▲ICT 기반의 미래 음악 산업과 기대 ▲언택트 환경에서 메타버스 교육의 중요성 등을 설명하고, AI를 통한 교육과 활용이 교육 효과 증진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주장했다.
조 대표는 “아직 음악은 기술 기반의 스마트 교육 시스템을 적용하지 못해 발전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협약이 통해 공교육 기관의 음악 교육 시스템 활성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장순철 이모션웨이브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AI 교육 사업과 버추얼 아티스트 제작 및 메타버스 공연 사업이 융합할 수 있게 됐다"며 "K팝 공연 관련 인재 육성의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성관 기자 busylife12@aitimes.com
출처 : AI타임스(http://www.ai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