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와 함께하는 CUop 프로그램

작성일
2022-03-25 16:14
조회
1180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모션웨이브입니다.

오늘은 2022 CUop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KAIST 형용준 교수(前 싸이월드 대표)님과 KAIST 학생분들이 저희 회사를 방문해주셨습니다.



CUop는 Company-University Cooperation의 약자로 과기특성화대학의 인적·물적 자원과 기업의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협력 프로그램입니다.

실무해결에 기반한 산학연계형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및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지역별로 실질적인 현장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CUop 프로그램에서는 과기특성화대학의 재학생이 기업을 체험하고 그 과정에서 기업의 기술적 애로사항 및 개선사항에 대한 문제를 정의하며, 이를 프로젝트 중심의 정규수업을 통해 문제를 해결합니다.

저희가 이번에 KAIST와 함께 해결할 과제는 모바일 디바이스 및 카메라를 활용한 피아노의 AI 연습 보조 시스템 디자인웨어러블/모듈 형 AI 악기 학습 보조 장치 개발 및 디자인입니다.

코로나19와 함께 사회가 급격하게 언택트화되고 있지만 음악 교육은 아직도 기존의 도제식 교육 방식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일부 진행되는 비대면 음악 교육에서는 Zoom이나 Skype 같은 화상 채팅 플랫폼이나 OTT 플랫폼, 혹은 녹화된 영상을 통해 배우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이러한 학습 방식은 자세나 호흡, 소리를 직접 보고 들으며 세세하게 코칭해야하는 음악 교육 분야에서 특히 학습의 효율성이 크게 떨어집니다.

저희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비대면 AI 음악 교육 플랫폼인 mew를 개발하였습니다.

mew는 AI를 활용한 독자적인 교육 개발을 통해 학생들이 원하는 장르, 학습 수준, 배우고 싶은 악기 등 개인화 정보에 따른 맞춤형 학습 시스템을 제공하고 학습 결과에 따른 학습 팁과 AI 리포트를 제공함으로써 교수자와 학습자의 수업 과정을 교과적으로 지원합니다.

mew는 플랫폼 이용을 위한 mew 앱과 원격 학습을 지원하는 mew AI 피아노, 그리고 오프라인 음악 교육ㆍ문화 공간인 mew 뮤직 플레이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KAIST와 함께하는 이번 융합캡스톤 프로젝트의 주요 항목은 mew AI 피아노입니다.



mew AI 피아노는 50인치 크기의 와이드 디스플레이와 AI 기반의 각종 지능형 보조 시스템을 탑재해 mew 플랫폼 이용자의 원활한 원격 학습과 연습을 보조하는 스마트 피아노입니다.

KAIST 학생분들과 함께 mew AI 피아노가 이용자의 손 모양을 분석하고 교정할 수 있도록 피아노 상부에 카메라를 부착하여 해당 카메라가 피아노 이용자의 손가락 끝부터 손목 부분까지 관절요소를 파악하고 데이터화하는 AI 연습 보조 시스템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KAIST 분들이 직접 mew AI 피아노를 체험해보았는데요, 뛰어난 기술력과 높은 활용도에 감탄하셨답니다.

kais

앞으로도 예술과 기술의 융합을 통해 누구나 쉽게 창작활동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문화를 만드는 이모션웨이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상반기에  여러분을 찾아올 비대면 AI 음악 교육 플랫폼 mew를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문의하기

메일로 문의 주시면 빠른시일내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Not readable? Change text. captcha txt
0

Start typing and press Enter to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