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MPLE] KOBA 2022에서 디지털휴먼 기반 3D 라이브 방송 솔루션 선보이다

작성일
2022-07-05 11:47
조회
101

메타버스 NFT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에임플” 오픈 임박!

디지털휴먼과 디지털휴먼 IP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 전개

자체 구축한 NFT 마켓플레이스로 메타버스 콘텐츠를 거래



안녕하세요 ! 이모션웨이브 에임플 팀 입니다!

저번주 수~금요일 에임플팀은 메타버스 NFT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에임플(aimple) 2.0을 KOBA 전시회에서 선보였습니다!

KOBA 2022는 한국이앤엑스와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가 공동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방송ㆍ미디어ㆍ음향ㆍ조명 전시회로 차세대 방송서비스와 미디어 산업의 미래를 전망할 수 있는 전시회입니다.

에임플은 2021년 12월 런칭한 NFT 메타버스 플랫폼으로써

누구나 메타버스 환경에서 디지털휴먼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입니다.

에임플 1.0에서는 카툰형부터 실사형을 아우르는 다양한 형태의 디지털휴먼 제작 서비스를 제공했다면

에임플 2.0에서는 AI 음악 창작 기능과 NFT 거래 기능, 라이브 방송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로써 에임플을 통해 웹상에서 메타버스에서 활동할 수 있는 2Dㆍ3D 형태의 디지털휴먼을 생성하고,

해당 디지털휴먼 IP를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NFT로 발행 및 거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모션웨이브는 KOBA 2022 전시회 1인 미디어 특별관 부스 내에서

에임플 2.0 의 신규 기능인 디지털휴먼 기반 3D 라이브 방송을 선보이고 이벤트도 진행했다. 방문객들은 남녀노소 관계없이 디지털휴먼 “로아(Roah)”와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게임하며 즐겼습니다.

본래 디지털휴먼을 실시간으로 동작시키기 위해서는 페이셜캡처와 모션캡처 기술이 필수적인데

현재는 고가의 특수장비를 사람이 착용하고 움직여야만 자연스러운 움직임 구현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모션웨이브는 디지털휴먼의 보급화를 위해 특수장비 없이도 웹 환경에서 편리하게 디지털휴먼을 동작할 수 있도록

웹카메라와 스마트폰을 활용하는 모션캡처 및 페이셜캡처 기술을 개발 및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이모션웨이브는 에임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들을 고도화하여

추후에 웹 3.0 기반의 음악 메타버스 “뮤타(MUTA)”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새로운 경험이 생길때 사람들은 흥미를 느낀다고 하는데요!

저희 에임플 팀도 여러분의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 드려 삶에 흥미를 불어 넣어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문의하기

메일로 문의 주시면 빠른시일내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Not readable? Change text. captcha txt
0

Start typing and press Enter to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