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션웨이브, 한콘진 "Web3D 혼합현실 공연기술개발 및 국제표준화" 과제 우수사례 선정

작성일
2015-02-27 00:32
조회
5449
이모션웨이브, 한콘진 "Web3D 혼합현실 공연기술개발 및 국제표준화" 과제 우수사례 선정

- 이모션웨이브, 2014년 우수 CT연구개발 지원 사례로 선정 명예

 

이모션웨이브(주)(대표이사 장순철)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운영하는 문화기술개발지원사업의 2014년 우수과제사례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모션웨이브는 "Web3D 혼합현실 공연기술개발 및 국제표준화" 과제를 통해서 국내특허 3건 및 국제특허 1건외에 19건이상의 지재권등록 성과를 포함한 시제품 제작 1건 및 조기사업화 1건의 성과를 이루어 내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본 과제를 통해서 개발된 뮤포먼스(Mutant-Performance) 기술은 기존의 공연 비용의 문제와 공연 관객의 참여 기회 및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되며 공연 기술 및 컨텐츠 저작 기술의 기회와 제약의 한계를 극복 할 기술이라고 평가하였다.

3D 온라인 가상 공연장 및 프로덕션 기술을 통해서 누구나 공연과 방송을 저작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 기술이라 기대하며 공연 및 방송 서비스의 새로운 패러다임이자 플렛폼으로 평가받았다.

이모션웨이브 장순철 대표는 "지난 2년간 개발한 방송 및 공연을 위한 연구개발 기술을 기반으로 보다 안정적이고 전문성이 집약된 방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방송자와 시청자를 위한 다양한 자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는 지난 2001년 부터 문화기술(Culture Technology) 산업 성과 확산과 연구개발 지원을 위해서 국가 연구 개발에 일조한 우수 기업과 산학연구 우수사례를 선정해 대내외 홍보 지원을 해오고 있다. / 이상
문의하기

메일로 문의 주시면 빠른시일내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Not readable? Change text. captcha txt
0

Start typing and press Enter to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