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텀] 경기도 ‘엔알피 데모데이’ 개최…VR, AR 스타트업 성과 발표
작성일
2020-11-23 22:56
조회
3711
가상/증강현실(VR/AR) 스타트업 성과 발표회 ‘엔알피(NRP) 데모데이’가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유튜브 등 온라인 공간에서 열린다.
‘엔알피(NRP) 데모데이’는 경기도 대표 VR/AR 행사로, 올해는 ‘연결의 확장’을 주제로 가상/증강현실 기술이 우리 삶의 소통과 비즈니스 연결을 한층 더 확장시켜 나가는 과정을 조망한다.
이번 행사는 가상/증강현실 기업육성 프로그램(NRP)에 참여한 32개팀의 성과발표, 국내외 주요연사의 강연을 들을 수 있는 글로벌개발자포럼, 가상공간에서 여러 기업들을 만날 수 있는 소셜 XR밋업(기업교류회) 등 총 3가지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성과발표회에서는 지난 4월 오디션에 선발되어 육성지원 받은 32개팀이 참여, 뇌질환 환자를 위한 VR재활치료 콘텐츠를 제작하는 테크빌리지 등 아이디어 부문 11개사, AR콘서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모션웨이브 등 상용화 부문 16개사, AR 오디오 전시 가이드를 구축한 백남준아트센터와 아티바이브 컨소시엄 등 공공매칭 부문 5개팀이 6개월간의 성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포럼에서는 국내외 16명의 연사가 참여하여, ‘버추얼 제작산업 성공 사례(Disguise)’, ‘글로벌 XR기업 간 교류 사례(Hub Montreal)’, ‘메타버스 시대와 새로운 변화’ 등 최신 콘텐츠 기술 트렌드를 소개한다.
또한, 기업교류회에서는 VR플랫폼 공간 안에서 기업연사와 패널들이 다양한 주제를 발표·토론할 예정이다. VR플랫폼은 ‘인게이지’, ‘점프VR’, ‘스페이셜’ 등 국내외 유명 플랫폼 8개로, 참여하고 싶은 누구나(일반 참여자) 정해진 시간에 해당 플랫폼에 접속·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일반 참여자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행사장을 가상공간으로도 즐길 수 있다. 각자 아바타로 가상공간에 접속, 방송시청은 물론 다른 참여자와 자유롭게 얘기하고 사진을 찍어 SNS에 공유하는 등 일반적인 동영상 송출 위주의 비대면 행사들 보다 적극적으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기사원문 -> https://platum.kr/archives/152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