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신문] 이모션웨이브, 인공지능 기반 'K-POP 오디션 플랫폼' 선보인다
작성일
2024-01-01 12:17
조회
1304
▶ 스테이지 클라우드는 메타버스 환경에서 K-POP 오디션을 위한 핵심 경험과 인터페이스를 제공
▲ 스테이지 클라우드 시연 화면
인공지능(AI) 기반 메타버스 전문기업 이모션웨이브(장순철 대표)가 현지시간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에 참가해 메타버스 인공지능(AI) 음악 플랫폼 '스테이지 클라우드(StageCloud)'로 글로벌 K-POP 오디션의 새로운 지평을 선보일 예정이다.
스테이지 클라우드는 메타버스 환경에서의 K-POP 오디션을 위한 핵심 경험과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사용자들이 가상 공간에서 실제와 같은 오디션을 체험할 수 있게 하여, 음악 창작부터 뮤지션으로의 도전까지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전주기적 경험을 제공한다.
이러한 경험은 K-POP 뮤지션과 아티스트 지망생들을 연결하여 멘토-멘티 관계를 형성하고, 아티스트로 성장하고 데뷔할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을 제시한다.
스테이지 클라우드는 DAO 기반의 투표 시스템을 통해 고객이 아티스트의 성장과 성공에 직접 참여하고, 이들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기존의 다양한 오프라인 오디션 및 K-POP 페스티벌과 연계하여 온오프라인 디지털 트윈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음악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예정이다.
그 첫 시작으로 이모션웨이브의 디지털 휴먼 스튜디오인 ‘AIMPLE Studio(에임플 스튜디오)’와의 연계를 통해 버튜버 오디션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모션웨이브 박성현 이사는 “StageCloud는 K-POP의 글로벌 인기와 결합하여 음악 산업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다. 이 플랫폼은 창작자와 팬들이 함께 성장하며 새로운 음악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모션웨이브는 StageCloud를 통해 새로운 형태의 음악 창작 및 오디션 경험을 제시함으로써, 음악 산업의 미래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사원문 : 인공지능신문 최광민 기자 ckm0081@ai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