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sumidor Global] 연주자 없이 원하는 노래를 연주하는 드럼과 피아노

작성일
2024-03-06 15:29
조회
1337

국내 기업 이모션웨이브(Emotionwave)가 올해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에서 선보인 인공지능(AI)이다.

 
한국 이모션웨이브(주)가 개발한 시스템인 RIMA 덕분에 스스로 연주되는 드럼 / SIMÓN SÁNCHEZ(CG)
 

드럼 킷의 소리가 넓은 방에 울려퍼진다. 타이밍도 좋고 키스 문이나 존 본햄 수준의 프로가 하는 것 같지만 가까이 다가가면 그 막대기를 쥐고 있는 사람이 아무도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 인공지능이 속도 자체를 유지하기 위해 인간을 추방하는  또 다른 사례다 .

드럼 세트뿐만 아니라 피아노로도 실시간으로 어떤 곡이든 연주할 수 있는 AI 시스템 RIMA 입니다 .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음향 및 음악 기술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한국 기업 이모션웨이브(Emotionwave)가 올해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에서 선보인 프로젝트다 .

 

악보 없음

웹사이트에 따르면 RIMA는 악보나 사전 데이터 없이 드럼과 피아노를 자율적으로 연주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인공지능 시스템입니다 .

 
한국 이모션웨이브(주)가 개발한 시스템인 RIMA 덕분에 스스로 연주되는 드럼 / SIMÓN SÁNCHEZ(CG)
 

작업은 간단합니다. 사용자는 Spotify나 YouTube와 같은 스트리밍 플랫폼 이나 자신의 기기 에서 모든 음악 장르의 노래를 선택하기 만 하면 됩니다. RIMA는 노래를 분석하고 노래의 리듬, 멜로디, 스타일에 맞춰 드럼과 피아노를 사용하여 독창적인 연주를 만들어냅니다 .

 

독특하고 상호작용적입니다.

그 결과 라이브와 온라인 모두에서 즐길 수 있는 독특하고 상호작용적인 음악 경험이 탄생했습니다 . RIMA에는 인공 지능이 제어하는 ​​실제 드럼 세트와 피아노로 구성된 실제 버전과 모바일 앱이나 웹 브라우저를 통해 액세스할 수 있는 가상 버전이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기존 곡을 재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취향과 선호도에 따라 자신만의 독창적인 작곡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 또한 RIMA는 다른 인간 또는 인공 음악가와 상호 작용하여 그들 사이에 음악적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목표는 무엇입니까?

창작자들에 따르면 그들의 목표는 음악에 대한 접근을 민주화 하고 시간, 공간, 능력의 제약 없이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RIMA가 새로운 세대의 음악가와 팬들에게 영감을 주고, 음악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나 YouTube 채널을 통해 성능과 제작 과정을 동영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RIMA는 당신이 원하는 곡을 연주자 없이 연주하는 드러머(그리고 피아노)이며, 그 음악으로 독특한 감정을 느끼게 해줄 것입니다.

 

기사원문 : Consumidor Global의 아나 카라스코 곤잘레스(Ana Carrasco González) 기자
문의하기

메일로 문의 주시면 빠른시일내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Not readable? Change text. captcha txt
0

Start typing and press Enter to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