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빙] 이모션웨이브, 2024 플레이엑스포서 메타버스 AI 음악 플랫폼 '스테이지클라우드 SDK' 공개... “새로운 음악경험 제공”
작성일
2024-05-28 11:11
조회
1063
- 인디게임 및 중소 개발사 대상 맞춤형 음악 게임 개발 툴킷 선보여
이모션웨이브(대표 장순철)는 지난 5월 23일부터 26일까지 경기 고양시 킨텍스(KINTEX)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 2024 플레이엑스포에 참가하여 자사의 혁신적인 메타버스 인공지능 음악 플랫폼인 스테이지클라우드와 함께 스테이지클라우드 SDK를 공개하고, 새로운 파트너사 모집에 나섰다고 밝혔다.
플레이엑스포는 다양한 콘솔 및 인디게임 개발사를 중심으로 라인업이 구성됐으며, 매년 연말 부산에서 열리는 대형 게임사 중심의 지스타(G-STAR)와는 달리, 소규모 독립 제작자와 중소 게임 개발사들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모션웨이브의 스테이지클라우드는 메타버스와 인공지능을 결합한 음악 플랫폼으로,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음악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이번 엑스포에서 공개된 스테이지클라우드 SDK는 특히 중소 개발사를 위해 설계된 음악 게임 개발자 툴킷이다. 이 SDK는 유니티와 언리얼 엔진과 호환되며, 다양한 음악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그래픽 어셋, 사운드 소스, 가상악기, 가상 음악 경험 템플릿 등을 포함하고 있다.
스테이지클라우드 SDK는 누구나 쉽게 가상공간에서 확장성 있는 음악 경험을 개발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인공지능 LLM을 통한 인공지능 어시스턴트를 지원하여 음악에 대한 깊은 지식이 없어도 손쉽게 음악 콘텐츠를 창작하거나 체험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또한, 2024년 6월에는 DAO가 적용된 지속 가능한 Web3 생태계에 대한 콘셉트도 공개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모션웨이브의 양윤철 주임연구원은 “플레이엑스포라는 전 세계 게임 및 미디어 산업의 트렌드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중요한 행사에 참여해 스테이지클라우드 SDK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파트너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더 큰 성장을 이룰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2024 PlayX4(플레이엑스포) B2B는 '게임의 즐거움, 그 이상'을 주제로 국내외 게임사 신작 전시 및 체험을 전개했다. 또한 ▲레트로 장터 ▲e스포츠 대회 ▲코스프레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기사원문 : 에이빙 최예원 기자 editor@avi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