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넷] 이모션웨이브, AI 기반 글로벌 라이브 커머스 혁신 앞장
작성일
2024-12-24 15:30
조회
317
| 라코네·디딤엔터프라이즈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AI 기술 선도 기업 이모션웨이브는 라코네(Lacone), 디딤엔터프라이즈(Didim Enterprise)와 AI 기반 글로벌 라이브 커머스 혁신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라코네는 글로벌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한국의 우수한 상품과 제화를 인플루언서와 셀러들이 더 쉽게 세계 각지의 고객들과 연결될 수 있도록 돕는 AI 기반 라이브 커머스 중계 플랫폼을 구축하고, 유통망 확장 및 인플루언서 및 셀러 지원 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라코네는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필요한 핵심 기술을 기반으로 글로벌 수출 및 유통 체계의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싱가포르, 한국, 중국, 동남아를 중심으로 다양한 글로벌 인플루언서 셀러와 협업하며 축적한 유통 노하우와 사업 경험을 활용해 각 국가별로 특화된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다.
박정언 라코네 대표는 “라코네는 한국의 우수한 상품을 발굴하고 이를 글로벌 인플루언서 및 셀러들과 협업해 전 세계 고객들에게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수출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번 협력은 라코네가 글로벌 시장에서 더 큰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모션웨이브는 이번 협력에서 이모션웨이브 AI 스위트 2025의 AIMPLE 기술과 MUTA 초저지연 라이브 스트리밍 기술을 활용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 기술은 디지털 휴먼 라이브 스트리밍, 인공지능 콘텐츠 추천 시스템 등을 통해 인플루언서와 셀러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며, 글로벌 고객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장순철 이모션웨이브 대표는 “AI와 디지털 휴먼 기술을 활용한 플랫폼은 전 세계 소비자들과 인플루언서을 연결하는 데 핵심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이번 협력은 라이브 커머스 시장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갈 중요한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디딤엔터프라이즈는 라코네의 싱가포르 영업 브랜치로 글로벌 유통 허브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다양한 국가에서의 비즈니스 협력과 유통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글로벌 인플루언서와 셀러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찰리 박 디딤엔터프라이즈 대표는 “싱가포르를 거점으로 라코네와 이모션웨이브의 혁신 기술을 활용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인플루언서 및 셀러 생태계를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모션은 이번 협력을 통해 한국의 다양한 우수 상품을 발굴하고, 글로벌 셀러와 협력해 빠르고 확장성 있는 AI 기반 미디어 플랫폼과 중계 환경을 제공해 글로벌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기사원문 : 데이터넷 강석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