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션웨이브-브러쉬씨어터, 12월 27일 이머시브 SF 연극 AI-CON 개최!

작성일
2024-12-27 20:24
조회
247
  • "이모션웨이브와 브러시 씨어터가 선사하는 혁신적 인터랙티브 공연"
  • "AIMPLE 디지털 휴먼 기술로 완성된 AI 캐릭터와 관객의 만남"
 
▲ AI-CON AI 기반 이머시브 씨어터
 

AI 및 XR 기술을 선도하는 이모션웨이브(Emotionwave)가 브러쉬씨어터와 함께 새로운 이머시브 SF 연극인 AI-CON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2024년 12월 20일부터 12월 29일까지 대교 트라움벨트 공연장에서 열린다.

AI-CON은 관객을 왕립 우주 유람선 “로얄 스페이스 홀”로 안내하며, 이스메나 항성의 폭발적인 광경을 목격하기 위한 여정을 그린다. 밀항자인 리라와 그녀의 동료들이 중심이 되는 이번 이야기는 서스펜스와 감동, 그리고 최첨단 기술의 조화로 가득하다.

특히, 이 공연은 관객들이 단순히 관람자가 아닌 이야기의 일부로 참여할 수 있는 '이머시브 씨어터' 형식으로 진행된다. 라이브 배우, AI 캐릭터, 실시간 인터랙션 요소가 결합되어 예술과 기술의 융합을 보여준다.

이모션웨이브는 주요 캐릭터로 밀항자 ‘릴라’, ‘가이어피그’를 AIMPLE 디지털 휴먼 기술로 구현하여 선보인다. 인공지능 인터랙티브 경험과 증강현실(AR)과 디지털 휴먼을 제공하여 관객들이 매끄러운 상호작용을 가능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또한, 이모션웨이브는 공연의 몰입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현장 로비에서 콘서트 존을 운영한다. 관객들은 공연 시작 20분 전부터 캐릭터와 디지털 휴먼을 통해 증강현실과 AI 기술이 결합된 인터랙티브 전시를 체험하며, AI-CON 세계에 빠져들게 된다.

이모션웨이브의 박성현 이사는 "AI 기술을 통해 관객들에게 전례 없는 몰입형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AI-CON은 기술과 예술이 융합된 새로운 형태의 엔터테인먼트를 제시하고 IP와 작품 확산을 위한 해외 진출에 큰 의미를 가진다"고 밝혔다.

AI-CON은 이모션웨이브, 브러쉬씨어터, 트위그팜(Twigfarm)의 컨소시엄을 구성해 함께 빚어낸 결과물이다. 이모션웨이브는 AI와 XR 기술을 통해 디지털 휴먼과 캐릭터 콘텐츠를 제공하면서 콘서트 존을 통해 오프라인 공간에서 부가 경험을 제공해 왔으며, 브러쉬씨어터는 감각적이고 독창적인 연극을 통해 관객들에게 깊은 몰입감을 선사해 왔다. 트위그팜은 생성형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관객들이 AI-CON 모바일 전용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관객과 작품의 연결고리를 담당하고 있다. 이들의 협력은 예술과 기술의 완벽한 융합을 보여주는 모범 사례로 자리잡고 있다.

공연 일정은 오전 11시, 오후 2시, 오후 4시로 나뉘어 진행되며, 티켓은 인터파크에서 구매 가능하다(문의: 1600-8534).
문의하기

메일로 문의 주시면 빠른시일내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Not readable? Change text. captcha txt
0

Start typing and press Enter to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