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빙] 이모션웨이브, CES 2025 참가 성료... “인공지능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
작성일
2025-01-20 13:39
조회
41
CES 2025 베네시안 엑스포(BENETIAN EXPO) 유레카 파크관서 이모션웨이브와 이한크리에이티브가 MOU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제공-이모션웨이브
이모션웨이브(Emotionwave Inc.)는 세계 최대 IT·가전 박람회인 CES 2025에 참가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며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쳤다고 최근 밝혔다.
지난 1월 7일부터 10일(현지시각)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된 이번 CES에서 이모션웨이브는 'AI와 XR의 융합'이라는 슬로건 아래 홀로그래픽 버추얼 휴먼 콘서트 및 AI 기반 음악 플랫폼 MUTA와 RIMA를 알리며 혁신적인 기술력을 선보였다.
전시 기간 동안 미국, 유럽, 아시아의 주요 기업들과 협업 및 기술 도입을 논의하는 등 예비 파트너사 발굴에 성공했다. 뉴욕 브루클린 상공회의소, 뉴저지 KCC 한인동포회관과의 기존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고, 새로운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을 위한 논의도 활발히 이루어졌다.
특히, 홀로그래픽 버추얼 휴먼 콘서트 아키텍처에 대한 협력 의사와 MUTA SDK를 활용한 플랫폼 콘텐츠 유통 협력 및 신기술 연계 개발 관련 다양한 협력 문의와 기술에 대한 관심이 많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바이어 및 예비 파트너사들로부터 협력 도입, 유통 문의, 공동 개발 논의 등 다양한 산업 관점에서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파트너링을 통한 글로벌 시장 확장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이모션웨이브 측은 밝혔다.
구체적으로 이모션웨이브는 이번 CES 2025에서 AIoT, 홀로그램, 인공지능 솔루션, 헬스케어 등 50여 개사와 협력 논의를 진행했으며, 중국, 대만, 홍콩, 싱가포르, 미국 등 인공지능 솔루션 확산을 위한 파트너십 강화를 이루었다. 또한, CES 2025에서 홀로그래픽형 비접촉 버추얼 휴먼 솔루션과 연계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했다.
MUTA 플랫폼 WORLD 2025 브랜드 이미지 │제공-이모션웨이브
아울러 행사 기간 동안 이모션웨이브는 메타버스 교육 콘텐츠 개발사인 이한크리에이티브와 MOU를 체결하고, 메타버스 기반 음악 교육 콘텐츠 유통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AI 기반의 맞춤형 음악 교육 솔루션 개발에 힘쓸 계획이다.
장순철 이모션웨이브 대표는 "CES 2025는 AI와 XR 기술이 결합된 혁신적인 음악 콘텐츠 플랫폼의 가능성을 전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무대였다. 앞으로도 글로벌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통해 AI 기반 음악 콘텐츠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글로벌 유통사들과의 협업 논의가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또, NAMM SHOW 2025에서 MUTA 플랫폼을 선보이며 인공지능 기반의 음악 플랫폼 북미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AI와 IoT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예정이다.
박성현 이모션웨이브 이사는 "이번 CES 2025를 통해 AI와 XR 기술의 융합이 음악 산업에 가져올 변화를 확인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연구개발 및 글로벌 협업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실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모션웨이브는 CES 2025에서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신규 전략을 발표하며, AI 기반 음악 콘텐츠 플랫폼의 혁신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모션웨이브 글로벌 파트너스 | 제공-이모션웨이브
기사원문 : 에이빙(AVING) 최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