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닷컴] AICON 광주 2021 :: 미래 AI 트렌드가 한 곳에, '광주 AICON 전시회'

작성일
2021-12-20 13:40
조회
51
AICON 행사 시작 전의 모습, 출처=IT동아

인공지능의 미래를 확인하는 행사가 광주에서 개최됐다. 12월 16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는 글로벌 AI 컨퍼런스 ‘AICON : artificial intelligence congress’가 16일 날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막식을 열었다. 이번 컨퍼런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광주시가 주최하고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이 주관한다.

최근 과기정통부는 광주광역시를 포함한 호남권을 국가 AI 혁신 거점으로 고도화하는 내용의 ‘AI 지역 확산 추진 방향’을 확정, 발표한 바 있다. 광주시는 국내 최대 규모이자 최고 성능의 국가 AI 데이터 센터를 포함한 AI산업융합집적단지(AI집적단지) 착공했으며, 자동차와 헬스케어 분야의 첨단 설비가 준비된 AI 실증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모션웨이브의 퍼펙트 뮤지션 (출처=IT동아)

이모션웨이브는 인공지능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만드는 기업이다. 이들이 선보인 퍼펙트 뮤지션은 리듬게임을 할 때, 인공지능 악기가 음악을 연주하는 시스템이다. 게임을 시작하면, 주변에 설치된 악기에 적용된 인공지능이 음악에 맞춰 연주를 진행한다. 녹음된 소리가 아니기 때문에, 악기의 현장감을 느끼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임을 체험하던 관람객인 유보윤은 “옆에서 악기가 연주되니까 현장감을 더 잘 느낄 수 있었고, 게임 집중이 잘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사원문 : https://www.donga.com/news/article/all/20211217/110840242/1
문의하기

메일로 문의 주시면 빠른시일내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Not readable? Change text. captcha txt
0

Start typing and press Enter to search